Menu Close

Media

DataStreams의 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DBMS 복제 솔루션 ‘델타스트림’ GS인증 1등급 획득

기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7-04 16:54
조회
459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자사의 실시간 DBMS 복제 솔루션 '델타스트림(DeltaStream) v3'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보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제품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인증심의위원회를 열어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델타스트림'은 실시간 DBMS 복제 솔루션이다. DBMS의 데이터 변경 정보를 추출해 목표시스템에 전송하는 '변경 데이터 처리(CDC)' 기술이 적용됐다. 이는 원천 DBMS 영역의 리두(Redo) 로그 파일 변경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델타스트림 서버로 전송 한 후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DBMS에 복제하는 과정으로 구현된다. 실시간으로 리두 로그를 빠르고 정확하게 변경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 장점이다.

데이터스트림즈 제품서비스본부 김현철 상무는 "델타스트림은 2011년 출시 이후 금융‧공공‧제조 등 다양한 영역에 제품을 적용하며 안정성을 확보해왔다”며 “이번에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수요처를 적극 공략, 데이터 처리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보기